동화같은 Alpine Way

2020. 10. 15. 18:14Trip

 

Alpine Way는 Kosciuszko National Park의 남쪽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도로입니다. 북쪽에는 Snowy Mountains Highway가 있다면 남쪽에는 Alpine Way가 있는 것이지요. Jindabyne에서 시작해서 빅토리아 주 경계를 스치듯이 지나 Khancoban으로 연결되는 도로입니다. Alpine Way는 Snowy Mountains Highway처럼 정비가 그리 잘 되어 있는 길은 아닌데 절반 정도는 Kosciuszko 산자락을 지나게 되는 관계로 깊은 숲에 길이 험한 산길이고 이곳을 빠져나오면 나머지 절반은 주변이 주로 농장들로 이루어진 비교적 상태가 좋은 도로입니다.

 

Alpine Way는 크게 3단계로 나뉘어 집니다. 1단계는 군데군데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나무들로 이루어진 산길, 2단계는 소와 양이 뛰노는 푸른 초원, 3단계는 야생마 똥을 조심해야 하는 볕이 잘 드는 밝은 숲.

Jindabyne에서 해질녁에 출발한 탓에 1단계는 간간히 보이는 별구경만 하면서 밤새 추위에 떨다 2단계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아침, 그런데 반전은 정말 아름다운 푸른 들판! 간밤의 고생에 대한 보답이랄까 정말 인상적인 푸른 들판이 펼쳐져 있는데 포기하지 않고 오길 잘했다 라는 생각을 들게 했습니다. 2단계에서 생기를 되찾고 간 3단계에서는 물가에서 노니는 야생마 발견! 사진을 찍겠다고 달려갔으나 온통 야생마의 변들이 촘촘히 깔려 있는 바람에 접근도 못하고 먼발치에서 아쉬운 대로 구경하다가 끝.

 

Alpine Way는 Snowy Mountains Highway와 마찬가지로 Kosciuszko의 영향으로 비교적 뚜렷한 사계절의 특색을 잘 보여 주는 곳입니다. 특히 가을과 겨울이 멋있는데 겨울에 눈이 내리면 체인을 장착한 4WD 차량으로만 통행을 제한 하기도 하는 호주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매력을 지닌 곳입니다. 호주 살면서 스노우 체인이 필요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넓다! Lake George  (2) 2020.10.17
화사한 누님, Mount Wilson  (0) 2020.10.16
걷자! Paddington  (2) 2020.10.12
아는 사람만 아는 Ghosties Beach  (7) 2020.10.10
다크 사이트, Warrumbungle National Park  (4) 2020.10.10